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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TA]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광고 알아보기(광고단가, 노출예시)

JOOKETER 2023. 7. 10.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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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주케터입니다 :)

즐거운 하루 보내시고 계신가요?

 

오늘은 그 많고 많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광고에 대해 들고 왔어요.

주로 인플루언서분들이나 온라인 창업을 하시는 분들이면 적어도 인스타그램광고는 하시는 것 같더라고요!

 

요즘은 확실히 인스타그램 사용률이 높아서 페이스북을 제외하고 인스타그램만 광고 집행하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제가 오늘 알려드리는 방법은 메타 비즈니스 관리자(광고관리자)에서 광고를 셋팅, 집행하는 방법입니다.

https://business.facebook.com/

 

Meta Business Suite 및 비즈니스 관리자에 로그인하고 액세스하기

Meta Business Suite와 비즈니스 관리자를 사용하면 한곳에서 광고를 만들고 계정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하면 비즈니스에 적합한 Facebook 도구가 안내됩니다.

business.facebook.com

 

아, 이건 미리 말씀드려야겠어요.

비즈니스 프로필 설정시 인스타그램 앱 내에서 진행할 수 있는

게시물 홍보 버튼을 들어가서 광고를 집행하는 방법도 있는데.

이 방법은 메타 비즈지스 관리자에서 광고를 집행하는 것 보다 비교적 효과가 떨어지고,

광고 노출 위치 조정이 어렵고, CPM 단가가 높게 측정되는 경우가 있어 대행사에서는 추천하지 않아요.

우측 하단의 게시물 홍보 버튼


Q. 광고집행시 필수요건이 있나요?

1. 결제 카드등록

2. 광고계정 만들시 페이스북 페이지 必 

(인스타그램 게시물을 광고소재로 사용해야할 시, 인스타그램 계정 필수) 

3. 자사몰내 유입 전환 측정이 필요할시, 스크립트 설치 및 도메인 인증

(스크립트 설치는 필수입니다) 

4. 참을성(?)

(광고 소재 통과까지 시간이 걸려요)


Q. 주케터님은 캠페인 목표를 주로 어떻게 하셨나요?

캠페인에서 만들기를 클릭하면 캠페인-광고세트-광고를 순서대로 만들게 되는데요!

저는 주로 트래픽(랜딩링크 클릭) 혹은 참여(전환) 이 두가지 중 하나를 선택을 많이 했어요.

 

클릭을 한번 해보면 권장부분에 뜨니까 이 점 보시고 광고 성과 측정에 필요한 것을

위주로 캠페인 목표를 잡으면 좋을 것 같아요

 

예를 들면, 트래픽은 링크 클릭수가 성과에 뜨겠죠?

참여의 경우 전환 건수가 성과에 뜰거에요. 


Q. 광고 세트에서는 어떤걸 설정 할 수 있나요?

 

세트에서는 타겟설정(위치,연령,성별,관심사,관심사),

성과목표, 광고집행 기간, 노출위치, 광고 집행 금액을 설정할 수 있어요.

 

특히 활용할 수 있는건 관심사 타겟을 세분화해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이미지에 보면 상세 타겟팅이라는 부분이 있죠? 저기를 클릭하면 다양하게 설정이 가능해요. 

노출위치의 경우 수동 노출위치를 클릭하면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메신저, 오디언스 네트워크 중 플랫폼을 골라서 광고 집행이 가능해요

 

심지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내 스토리,피드등 노출 위치도 선정이 가능해요!

아주 유용한 기능이니 기억해두세요.

노출 위치를 클릭하면 이미지 사이즈를 추천해주니 참고해서 광고 집행하면 좋겠죠?

 


Q. 광고 영역에서는 어떤걸 설정해야하나요?

 

광고 이미지(기존게시물 사용 OR 광고만들기)를 설정하고 클릭시 연결될 URL, 행동유도 버튼,

추적 픽셀을 설정합니다.

 

광고 이미지의 사이즈는 하기의 게시물에서 확인이 가능해요!

https://jooketer.tistory.com/13

 

[MARKETING] DA 매체별 배너 소재 사이즈 공유(파일有)

안녕하세요 주케터입니다 :) 오늘은 간단하지만 아주 중요한!! 것을 가져왔습니다. 제가 현직 마케터로 일하면서 가장 많이 사용한 DA 소재 사이즈 표를 공유합니다! 제가 열심히 수정하면서 만

jooketer.tistory.com

URL의 경우에는 UTM값을 심어서 에널리틱스에서 확인하면 더 명확하게 볼 수 있습니다.

 

다음에 UTM에 대한 게시물도 한번 정리해서 올리도록 할게요 :)

 

광고부분 하기에는 이렇게 추적이라는 부분이 있는데요.

여기에서 아까 초반에 말씀드렸던 스크립트가 발휘 됩니다.

성과 측정이 가능하고 해당 픽셀 데이터가 쌓이면서 리타겟팅도 가능하게 된답니다.

 

그래서 넣으면 더더욱 좋아요 :)

이렇게 광고를 업로드 하면 빠르면 당일, 늦으면 3일정도 걸려요. 

검수가 생각보다 오래걸려서 이점 참고하셔서 광고 미리 셋팅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상 META광고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드렸습니다.

혹여나 궁금하신 부분있으면 말씀주셔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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