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비전공자마케터
- 온라인광고
- 온라인마케팅
- SQL자격증
- 디스플래이광고
- 네이버파워링크
- SQLD
- 네이버이슈
- sqld시험
- 카카오키워드
- 마케팅이슈
- 온라인마케터
- 마케터
- 마케팅
- 마케터자격증
- DA광고
- 비전공자SQLD
- da매체
- 네이버검색광고
- 네이버광고
- 자격증공부
- 마케터실무
- 마케터용어
- 마케터공부
- 카카오모먼트
- 마케팅자격증
- 네이버
- GA4
- 네이버마케팅
- 카카오
- Today
- Total
주케터의 메모장
[KAKAO] 카카오는 커뮤니케이션 기능 확장 중! "펑"기능 도입! 광고에도 영향이 있을까? (feat.오픈채팅) 본문
[KAKAO] 카카오는 커뮤니케이션 기능 확장 중! "펑"기능 도입! 광고에도 영향이 있을까? (feat.오픈채팅)
JOOKETER 2023. 10. 30. 12:00안녕하세요
주케터입니다!

지난주 "이효리의 광고 파급효과" 글이 뜨거운 관심을 받은 것 같아
참으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더 좋은 글로 찾아뵐게요!
지난 글을 못보셨던 분들은 여기로 오세요
▼ ▼ ▼
[MARKETING] 이효리의 광고 파급효과, 대체 비결이 뭘까?
안녕하세요 주케터입니다! 오늘은 개인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있는 셀럽을 주제로, 광고 마케팅에 대해 이야기를 해볼까 해요! 사람이 브랜드라고 하면, 최고의 브랜드라고 불릴 수 있는 이효리
jooketer.tistory.com
오늘은 오랜만에 카카오의 이슈를 조금 다뤄보려 합니다 :)
1. "펑" 기능 도입
카카오톡을 안쓰는 사람이 없는 우리나라!
혹시, 펑 기능 보신 적 있으신가요?
카카오는 펑을 도입하면서
고객이 일상을 공유하면서, 카카오톡 앱 내에서의
체류시간을 늘리려는 목적으로 만들어졌다고 해요.
펑의 특징을 간단히 정리해볼까요?
1) 펑은 24시간 후 자동으로 사라지는 메시지입니다.
2) 텍스트나 사진, 동영상 업로드(최대 15초 가량 길이)가 가능한 메시지에요.
3) 일부 친구에게만, 혹은 전체 공개 설정이 가능해요.
4) 자신이 가지고 있는 이모티콘을 넣어 꾸밀 수 있어요.
5) 내 펑을 본 친구들의 이름을 확인할 수 있어요
약간... 인스타그램 스토리랑 비슷하죠?
아예 같으려나요~?

직접 경험하기 위해서 펑을 직접 만들어 보았어요!
카카오톡 프로필 바로 아래에 "펑 만들기"가 활성화 되어있어요.
배경도 다양하고, 사진도 추가가 가능해요
이모티콘도 잔뜩 넣을 수 있더라고요!
저장도 별도로 가능해요!
생각했던 것 보다 더 귀엽게 꾸밀 수 있을 것 같아서 좋았어요.
하지만, 인스타그램 스토리와 차이점이 확고하게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사용감도 아직 제가 인스타 스토리에 더 익숙해서 그런지
손이 잘 안가는 것도 사실이고요 ㅠㅠ
또한, 인스타그램은 아무래도 필터 기능이 되게 다양해서 꾸미는 맛이 있는데
카카오는 약간 올드하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아무래도 조금 더 시간이 지나면, 다양하게 업데이트 하지 않을까요?
또한, 인스타 피드처럼 사용자가 늘어나면 피드 광고가 진행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사람이 모이는 곳에는 광고가 꼭 붙게 되는게 마케팅의 철학이라서요ㅎㅎ

2. 오픈채팅 서비스의 등장
올해 6월, 갑작스럽게 카카오톡 3번째 탭에 '오픈채팅 Lite'가 도입되었죠?
23년 9월, 다양한 주제를 관련해서 인원제한없이
가볍게 소통할 수 있게끔 채팅방을
만들 수 있게 됩니다.
랜덤 프로필이 추가되면서 익명으로 개성을 표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제가 몇 몇개 들어가봤는데 개성이 넘치거나, 아주 웃긴 곳이 많더라고요.
감사 챌린지를 하는 곳도 있었고, 잔망 루피 짤만 올리는 곳도 있고요.
각자의 개성에 맞게 들어가서 즐기는 모습이 참 보기 좋았습니다.
실제로 '오픈채팅'탭 도입 이후 성과가 꽤나 좋았다고 해요.
일 평균 1,000만 명 이상 페이지에 방문을 하고,
월간 활성 이용자가 4,821만 명까지 증가를 했다고 하네요!
정말 불순하거나 위험한 이야기를 하는 채팅방만 없길 기도합니다 :'(
잘 활용만 하면 하루 하루 힘을 얻고 나아갈 수 있는
양질의 채팅방이 될 거니까요!
오늘은 카카오의 몇 가지 이슈에 대해 다루어 봤는데요.
어떤 이슈가 더 솔깃 하셨나요~?
앞으로 또 어떻게 변화할지 기대 중에 있습니다.
다음에는 또 다른 이야기로 찾아올게요!
감사합니다!
그럼 안녕!

'MARKETING > KAKAO' 카테고리의 다른 글
[KAKAO] 카카오 비즈니스 자격증의 등장! (취득방법, 종류 등) (0) | 2024.03.26 |
---|---|
[KAKAO] 마케터가 알려주는 카카오 키워드 광고 집행에 대해 알아보자!(노출지면, 과금방식 등) (0) | 2023.08.03 |
[KAKAO] 현직 마케터의 카카오모먼트 간단 정리! (디스플레이- 네이티브형)_파일,링크 공유 (0) | 2023.01.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