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네이버광고
- SQL자격증
- 마케터실무
- SQLD
- 마케터자격증
- 자격증공부
- 카카오모먼트
- 네이버
- DA광고
- 마케터
- GA4
- 온라인마케팅
- 네이버검색광고
- 온라인마케터
- 디스플래이광고
- 비전공자SQLD
- 비전공자마케터
- 카카오
- da매체
- sqld시험
- 마케팅
- 네이버파워링크
- 카카오키워드
- 마케터공부
- 네이버마케팅
- 마케터용어
- 마케팅이슈
- 마케팅자격증
- 네이버이슈
- 온라인광고
- Today
- Total
주케터의 메모장
[KAKAO] 현직 마케터의 카카오모먼트 간단 정리! (디스플레이- 네이티브형)_파일,링크 공유 본문
안녕하세요 주케터입니다!
오늘은 대망의 매체 , 카카오를 보려고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카카오 모먼트"를 보려고합니다.
모먼트 중에서도 흔하게 볼수 있는 디스플레이 광고(네이티브)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1. 게재 위치
다음/카카오페이지/카카오톡 뷰탭, 더보기 탭 내 기사 등에 노출이 됩니다.
아무래도 접근성이 좋은 카카오톡에 지면이 노출되는 만큼, 유입이 잘 되겠죠?
클릭도 상당수 되어서 "유입"에 좋은 매체 입니다.
2. 캠페인 설정하기
-디스플레이 > 전환 혹은 방문 목표로 진행하면 됩니다.
그게 뭐냐고요~?!
- 방문> 관심사 > 맞춤타겟 > 관심사 설정 가능 (ex:취미, 건강, 패션...)
- 방문은 광고주 브랜드에 관심이 있는 카카오 사용자에게 임팩트 있게 홍보하고 방문을 극대화 합니다.
- 전환> 리타겟팅 > sdk 픽셀 설정 진행 (페이지 내 들어왔던 사람들 위주 유입 / 관심사 설정 불가)
- 전환은 구매, 회원가입 등 목표하는 전환 수치를 극대화합니다.
여기서 잠깐! sdk 픽셀이란?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추적 집계 시스템입니다.
설정하면 아주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용 방법 : 광고자산관리 > 픽셀&SDK연동관리> 픽셀&SDK만들기
> 사이트 기입 > 수집 이벤트 방문, 회원가입, 조회, 장바구니 추가, 구매 등
참고자료: https://kakaobusiness.gitbook.io/main/tool/pixel-sdk
픽셀 & SDK - kakao business 비즈니스 가이드
수집 이벤트 중 회원가입, 장바구니 보기, 구매, 구매금액, 잠재고객, 서비스신청, 앱설치 이벤트만 전환 보고서로 집계됩니다.
kakaobusiness.gitbook.io
-예산 : 캠페인 예산은 최소 5만원 부터 시작합니다!
3. 광고그룹 설정하기
광고 그룹에서는 많은 것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일예산 : 1만원 이상 5만원 이하
- 입찰 방식 : cpc 혹은 cpm
- 게재지면은 상세 설정 가능
- 디바이스 설정
- 집행기간
- 성별
- 나이대
- 지역 타겟팅
4. 소재 설정하기(소재 가이드)
1) 소재 구성 가이드 : 2:1 사이즈와 1:1 사이즈 두 가지 및 프로필 이미지가 필요합니다.
이미지에 매우 깐깐한 카카오여서 꼭 자세하게 읽어주세요!
-2:1 이미지 내 들어가는 텍스트는 꼭 증빙을 할 수 있어야합니다.
EX: "2023년 수강신청 진행중! 무료 교육"
>> 2023년 강의 내용과 교육이 무료 라는 것을 증빙가능한 페이지 혹은 자료가 필요합니다.
-이미지 내 반짝이는 느낌의 효과나, 화려한 배경화면은 불가합니다.
-1:1이미지의 경우, 텍스트가 들어갈 수 없습니다. (소재 내에는 가능하지만, 이미지에는 넣지 못합니다)
- 프로필
프로필의 경우, 수식어가 들어가지 않은 로고로 들어가야합니다.
5. 참고 링크 및 자료
** 참고자료(하기의 링크에 있는 것들을 간단하게 추린 것입니다)
** 참고링크 : https://kakaobusiness.gitbook.io/main/ad/moment/start/displayad
디스플레이 광고 - kakao business 비즈니스 가이드
광고가 집행되는 “광고매체”의 범위 및 “광고매체”에서의 광고 집행영역, 순서, 정보, UI, 방식 등은 변경 또는 추가할 수 있으며, 별도 공지하지 않습니다.
kakaobusiness.gitbook.io
여기서 더 자세한 사항 확인 가능합니다 :)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MARKETING > KAKAO' 카테고리의 다른 글
[KAKAO] 카카오 비즈니스 자격증의 등장! (취득방법, 종류 등) (0) | 2024.03.26 |
---|---|
[KAKAO] 카카오는 커뮤니케이션 기능 확장 중! "펑"기능 도입! 광고에도 영향이 있을까? (feat.오픈채팅) (0) | 2023.10.30 |
[KAKAO] 마케터가 알려주는 카카오 키워드 광고 집행에 대해 알아보자!(노출지면, 과금방식 등) (0) | 2023.08.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