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SQL자격증
- 자격증공부
- 마케터실무
- 온라인마케터
- 마케팅이슈
- 마케터자격증
- da매체
- 비전공자마케터
- 디스플래이광고
- 네이버파워링크
- GA4
- DA광고
- 마케터공부
- 마케터
- 네이버검색광고
- 카카오
- 카카오모먼트
- 비전공자SQLD
- 마케터용어
- 마케팅
- 네이버마케팅
- SQLD
- 네이버광고
- sqld시험
- 카카오키워드
- 네이버
- 온라인마케팅
- 네이버이슈
- 마케팅자격증
- 온라인광고
- Today
- Total
주케터의 메모장
[MARKETING] 마케터와 MD의 차이점? 본문
안녕하세요
주케터입니다 :)

오늘은 많이들 궁금해하시는
마케터와 MD의 차이점에 대해 나눠보려고 합니다.
저는 초반에 마케터와 MD의 차이점을 명확하게 찾기는 힘들었습니다.
마케터를 하면서 다양한 MD분들을 만났었는데요
제가 느낀 마케터와 MD의 가장 큰 차이점은 하기와 같습니다.
마케터는 신규(가망) 고객 유치 집중 , 광고 마케터의 경우
브랜드에 맞는 광고 제작 및 광고 집행
/ 도달, 노출, 반응 위주
MD(MerchanDiser)는 기존, 단 고객(소비자) 구매 패턴,유형 파악
및 제품 기획 집중 / 매출,판매 위주
너무 간단했나요?

Q. 마케터와 MD가 주로 의견 차이를 보이는 부분이 무엇인가요?
제가 겪은 바에 의하면, 마케터는 신규고객 유치랑 광고 도달률, 클릭율 등
다양한 시각으로 보는 반면, MD는 매출 및 제품 판매를 끌어올리는 것에 포커스를 맞춥니다.
그래서 월간 보고를 나눌때, 비교적 매출은 떨어졌지만 광고 및 직접적인 자사몰 유입이 늘어
다음달 매출이나 회원가입에 좋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는
긍정적인 결과 보고를 마케터가 하더라도,
MD는 직접적인 매출이 떨어졌으니 마이너스인 것이죠.
여기서 의견이 충돌 할 때가 많습니다.

Q. 그럼 마케터랑 MD는 사이가 좋지 않을 수 밖에 없나요?
아닙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직무의 구분점이 모호해지고 있어
서로의 업무 이해도를 높이고 업무에 임하면 브랜드의
홍보 및 매출 모든것에 좋은 영향을 미치지 않을까요!
저도 조금 더 노력해서 MD 분야의 업무도, 마케터의 역량도 조금더 늘려서
다양한 분야에서 브랜드의 매출,유입을 늘리는데 좋은 영향을 미치고 싶네요.
추가적인 질문이 있으시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
그럼 안녕!
'MARKETING > INFO' 카테고리의 다른 글
[MARKETING] Threads스레드의 등장! 광고 업계는 변화할까?(페디버스) (0) | 2023.08.07 |
---|---|
[MARKETING] GA4, 기존 UA의 차이점을 알아보자! (0) | 2023.07.31 |
[MARKETING] UTM이 대체 뭘까?!(만드는 방법,정의) (1) | 2023.07.13 |
[MARKETING] DA 매체별 배너 소재 사이즈 공유(파일有) (0) | 2023.06.26 |
[MARKETING] 자동 파워링크 입찰 시스템 오토다비드를 아시나요? (0) | 2023.02.15 |